본문 바로가기
뉴스.경제.실시간이슈

메일함 용량 관리 팁과 파일 복원 방법

by 뷰티풀코리아 2024. 4. 5.
반응형

내 메일함 용량 관리

메일함 용량 관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보낸 용량은 언제든지 MYBOX 설정을 통해 추가로 보내거나 반대로 MYBOX에서 용량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MYBOX를 한 번도 사용해 보지 않은 경우 용량 설정을 클릭하면 이용약관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창 하단의 "모든 약관 동의합니다."를 체크하고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MYBOX 메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환경 설정 - 메일함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여 메일함 관리에서 현재 메일함의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리 항목 설명
보낸 메일함 용량 언제든지 MYBOX 설정을 통해 추가 확보 또는 반환 가능
MYBOX 설정 용량 확보 또는 반환을 위해 이용
현재 메일함 사용량 환경 설정 - 메일함 관리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메일함 용량 관리 팁 2. [2] MYBOX 활용하기: 보낸 용량은 언제든지 MYBOX 설정을 통해 추가로 보낼 수 있습니다. 반대로 MYBOX에서 용량을 회수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MYBOX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은 용량 설정을 클릭하면 이용 약관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창 하단의 "모든 약관에 동의합니다." 부분을 체크하고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MYBOX 메인 화면으로 바로 이동합니다.메일 파일 복구 1. 컴퓨터에 USB 드라이브를 삽입합니다. 2. Thunderbird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3. "도구" 메뉴에서 "백업"을 클릭합니다. 4. "백업하기" 대화상자에서 백업할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5. "파일 탐색기"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백업 파일을 저장할 USB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6. Thunderbird가 프로필을 백업하기 시작합니다. 7. 백업이 완료되면 "닫기"를 클릭합니다. 메일 파일 복원 1. 손실된 프로필을 복원하려는 컴퓨터에 USB 드라이브를 삽입합니다. 2. Thunderbird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3. "도구" 메뉴에서 "복원"을 클릭합니다. 4. "복원" 대화상자에서 USB 드라이브에 저장된 백업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5. Thunderbird가 프로필을 복원하기 시작합니다. 6. 복원이 완료되면 "닫기"를 클릭합니다. 7. 새로운 프로필이 생성되고 기존 데이터가 모두 복원됩니다.

메일 파일 복원하기


10. 받은메일함 및 보낸메일함 우측의 비우기를 클릭합니다.
9. 백업된 메일이 실행되며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을 기준으로 백업된 메일 파일들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자동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로그인만 해주시면 됩니다.
가장 간편한 로그인은 구글 계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8. 계정 추가를 누릅니다.
7. 백업된 메일에서 보고 싶은 메일을 클릭합니다.
6. 안에 있는 "Files" 폴더를 누릅니다.

메일 파일 다운로드 1. 전자 메일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받은 메일함 또는 보낸 메일함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백업"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백업 파일 목록에서 다운로드하려는 파일의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백업 파일이 컴퓨터에 다운로드됩니다.

메일 파일 다운로드

메일 파일 다운로드 안내서

1. 메일함(받은메일함 또는 보낸메일함) 우측 상단의 "백업" 버튼을 클릭하세요.

2. 메일 백업 파일 ZIP을 확인하세요.

3. 백업 파일 우측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세요.

## 1. 메일함 용량 줄이기 ### 메시지 삭제하기 1. 삭제하려는 메시지에 체크 표시를 합니다. 2. 리본 도구 모음에서 '삭제'를 클릭합니다. 3. 삭제 확인 창에서 '예'를 클릭합니다. ### 큰 첨부 파일 및 메시지 삭제하기 1. 메일함 관리 탭을 클릭합니다. 2. '정리하기' 구역에서 '큰 첨부 파일 정리하기' 또는 '큰 메시지 정리하기'를 클릭합니다. 3. 정리할 옵션을 선택합니다. 4. '적용'을 클릭합니다. ### 특정 기간의 메시지 삭제하기 1. 정리하기 탭을 클릭합니다. 2. '기간으로 정리하기'를 클릭합니다. 3. 삭제할 메일함을 선택합니다. 4. 삭제하려는 기간을 설정합니다. 5. '휴지통으로 이동' 옵션을 선택합니다. 6. '확인'을 클릭합니다. ### 읽지 않은 메시지 삭제하기 1. 메일함 관리 탭을 클릭합니다. 2. '정리하기' 구역에서 '모든 읽지 않은 메시지 정리하기'를 클릭합니다. 3. '확인'을 클릭하여 삭제를 승인합니다.

1. 메일함 용량 줄이기

메일함이 가득 차서 새로운 메일을 받을 수 없거나, 메일을 보낼 때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메일함 용량을 늘리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메일함 관리를 누릅니다.
  • 삭제 창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 전체 메일에서 읽지 않은 메일들을 모두 삭제하는 것이 꺼림직하시다면 [정리하기 - 기간으로 정리하기] 기능을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클릭 후 정리할 메일함을 하나씩 선택해주신 후 삭제를 희망하는 기간을 설정하고, 정리 방법을 휴지통으로 이동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과거일수록 더욱 나에게 불필요한 메일이였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중요한 메일을 살리며 메일 용량을 늘릴 수 있게 됩니다.

메일함 용량 확장 방법 1단계: 전체 메일 정리 메일함 화면에서 "정리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전체 선택" 옆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안 읽은 모든 메일을 선택합니다. 2단계: 용량 설정 메뉴 막대에서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계정" 섹션에서 확장하려는 메일 계정을 클릭합니다. "내 메일함 용량" 옆에서 "용량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단계: 용량 지정 사용 가능한 용량 범위 내에서 원하는 용량을 선택합니다. 최대 용량은 25GB입니다. 4단계: 설정 완료 "설정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메일함 용량이 성공적으로 확장되었다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일함 용량 확장하기

1. 메일함에서 전체메일 우측 정리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안 읽은 메일 목록 전체 박스를 체크합니다.
3. 용량설정을 클릭합니다.
4. 최대 25GB까지 보낼 용량을 설정합니다.
5. 설정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마이박스를 이미 사용하고 있던 관계로 3GB만 메일함으로 설정해주었습니다. 그래서 보다시피 5GB에서 8GB로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용량 변경하기 1. 네이버 메일 메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설정(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환경설정" 메뉴에서 "메일함 관리"를 선택합니다. 4. "메일 용량" 섹션에서 현재 용량과 변경 가능한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용량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용량 변경 팝업 창에서 원하는 용량을 선택합니다. 7. "용량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을 적용합니다. 8. 용량 변경이 완료되면 "메일함 관리" 페이지로 돌아가 변경된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메일 용량은 최소 10GB에서 최대 30GB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메일로 전송한 데이터는 마이박스 용량에서 차감됩니다. 마이박스 용량 내에서 전송된 데이터는 언제든지 메일 용량으로 회수하거나 추기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용량 변경하기

네이버 메일 용량을 변경하려면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르시면 됩니다.

1. 네이버 메일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2. 하단의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3. 메일함 관리를 클릭합니다.

4. 마이박스의 잔여 용량 내에서 최대 25GB까지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메일로 보낸 용량만큼 마이박스의 용량은 차감되고, 보낸 용량은 언제든지 설정을 통해 회수 또는 추가할 수 있습니다.

5. 메일 용량을 '총 30GB'로 늘리려면 [마이박스 용량 관리]를 클릭합니다.
6. 메일 총용량이 30GB에서 10GB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박스로 20GB가 회수되었습니다.

 

 

❌타 카페나 블로그에 글을 게재하실 경우 글 하단에 출처를 반드시 표시해 주세요. ❌

 

 

 

https://www.lovevlystar.co.kr/ 

 

뷰티풀코리아

건강/여행/패션/뷰티//뉴스 정보전달 당신의 뷰티풀 라이프를 뷰티풀 코리아가 응원합니다

www.lovevlystar.co.kr

 

반응형

댓글